비즈니스

카카오톡 알림톡과 친구톡 특징 및 활용 방법

 


시작하기 전에, 이전 글보기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CRM 마케팅

 

카카오비즈 메세지

요즘에는 문자 메세지보다는 카카오톡 메세지 이용이 증가된 추세입니다.

그 예로는 인터넷 쇼핑몰 구매 후, 결제 내역 및 배송 조회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즈메세지는 개인 간의 메세지 전송이 아닌 기업과 고객 간의 서비스 메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즈메세지에는 크게 알림톡, 친구톡 텍스트, 친구톡 이미지 등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알림톡이란

주문, 배송, 택배, 회원가입, 예약 안내 등 고객에게 개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메세지 종류입니다.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누구에나 전송 가능합니다. 알림톡은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발송 가능합니다.

주문, 예약 확인, 결제 내역, 배송 현황 등 ‘정보성 메세지’에 한해서 발송 가능합니다. 이벤트, 쿠폰 안내 등 광고성 메세지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친구톡이란

기업 고객이 카카오톡 API를 활용하여, 광고성 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핸드폰 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 발송이 가능합니다.

광고, 홍보성 내용을 사전 심사 없이 발송 가능하여, 개인 맞춤 광고성 메세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광고성 메세지 발송 시, 정통망법에 의거하여 광고성 정보 전송 시 명시 사항 표기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친구톡 또한, 문자 메세지 시간과 동일하게 야간 발송(21~08시)이 제한됩니다.

* 이미지 포함 여부에 따라 친구톡 텍스트와 친구톡 이미지로 종류가 구별됩니다.

 


 

카카오 비즈메세지의 장점

 

 기타 Q&A

Q1) 카카오톡이 없는 고객에게 카카오 비즈메세지 발송은 안되나요?
A1) 카카오톡이 없는 고객에게는 문자로 전환 기능이 있어, 체크 후 발송 가능합니다.
(이용하는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Q2) 정보성 메세지와 광고 메세지가 혼합되는 경우는 어떤 기능을 이용해야 하나요?
A2) 혼합 메세지의 경우는 ‘광고,마케팅’ 범주에 속하므로 “친구톡 기능”을 이용하여 발송해야합니다.

 

알림톡, 친구톡 사이트 추천

알림톡과 친구톡의 이용의 장점은 일반 문자 메세지보다 단가가 저렴한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발송 시스템 체계로, 대량 발송이 가능하며, 단가가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추천 사이트는 넷샷(https://www.netshot.co.kr/)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단문 문자(SMS), 장문 문자(LMS), 이미지 문자(MMS), 알림톡, 친구톡, 팩스 등 3가지의 기능을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복잡하게 기능에 따라, 가입을 별도로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착한 발송 단가로 개인부터 기업까지 편안하게 사용 가능한 시스템이었습니다.

coreintec

Recent Posts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CRM 마케팅

    CRM 마케팅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기존 고객과의 관계가 중점 목표인 마케팅 전략을…

2개월 ago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란?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바탕으로 수도나 전기와 같이 서버, 소프트웨어, 개발환경 등의 IT자원을…

2개월 ago

2024년 9월 1일부터 스트레스 DSR 2단계 시행

금융위원회 자료에 의하면 2024년 9월 1일 부터 스트레스 DSR 2단계를 시행합니다.   스트레스 DSR 이란?…

2개월 ago

현명하게 투자하는 방법

처음으로 돈을 투자하여 수익 내기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거나 몇 가지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자본을 투자 하려는 경우…

5개월 ago

코인 투자 입문자가 알아야할 5가지

비트코인 ETF 는 물론 이더리움 ETF 까지 승인된 암호화폐 코인 시장은 제도권으로 사실 들어온 것입니다.…

5개월 ago

빠르게 부를 쌓는 5가지 전략

린 알든이 알려주는 빠르게 부를 쌓는 5가지 부를 쌓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은 처음…

5개월 ago